본문 바로가기
면접/일반 면접

간단한 면접 강점 예시 (자소서 강점 활용)

 

면접과 자소서 강점 예시를 소개합니다. 간단하게 자신의 강점을 어떻게 어필할 수 있는지 예시를 소개합니다. 이 예시는 고용노동부 워크넷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면접 강점 예시 (자소서 강점 예시)

인사담당자에게 자신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어필해야 합니다.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과 강점을 갖춘 지원자로 보일수 있게 해야 합니다. 아래 간단한 강점 예시 소개합니다. 참고 정도로 보시고 자신에게 맞게 응용하셔야 합니다.  아래 예시는 기술영업직에 강점을 어필할 경우입니다. 

 

 

▶ 기술영업직에 자신의 강점 예시

“기술영업에 대한 저의 강점 중 두 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저는 기술영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해박한 전공지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꾸준히 전공 관련 서적을 읽고 관련 분야에 대한 포럼이나 세미나 강연을 찾아 다니면서 이 분야에 대한 지식을 쌓기 위해 노력했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남겨두었습니다. 둘째로, 이 분야는 영업의 특성상 설득능력과 프레젠테이션 스킬도 중요하므로 꾸준히 프레젠테이션 스터디 모임을 통해 프레젠테이션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 직무 수행에 강점과 역량을 어필하는 팁

1. 강점을 묻는 질문은 직무 수행에 얼마나 준비 되어 있는 지원자인지 확인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2. 직무와 관련된 지식수준, 자격증 취득, 경험 등을 통해 충분히 준비해 왔음을 보여줄 수 있도록 답변해야 합니다.


3. 직무와 연관성 없이 스펙 쌓기를 위해 준비한 것 같은 답변을 해서는 안 됩니다.

4. 두루뭉술한 답변을 하지 않도록 하고, 자신만의 강점과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연결하여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5.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구체적인 근거를 함께 제시해야 합니다.

 

 

>>간단한 면접 장점 예시 (답변, 자소서)

 

간단한 면접 장점 예시 (답변, 자소서)

면접 장점 답변 예시 그리고 간단한 작성법 팁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장점 예시와 팁을 가지고 자소서 면접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장점 예시도 함께 있습니다. ■ 면

yoojc.tistory.com

 

면접 마지막 한마디 멘트 팁 예시

 

면접 마지막 한마디 멘트 팁 예시

면접 마지막 하고 싶은 말 꼭 물어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면접관이 마지막 할 말 물어보면 어떻게 마지막 멘트 하시겠습니까? 면접 마지막 한마디가 면접 합격 여부에 영향을 줄까요? 어떻게 마

yoojc.tistory.com

 

 

면접 존경하는 인물 답변 준비하는 방법

 

면접 존경하는 인물 답변 준비하는 방법

존경하는 인물은 누구입니까? 면접에서 자주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어떻게 답변하실 건가요?정말 존경하는 인물이 있으신가요? 면접 때문에 존경하는 인물 급하게 찾고 있는 중인가요?

yoojc.tistory.com

 

면접 실패 경험 답변 예시

 

면접 실패 경험 답변 예시

실패했던 경험 묻는 면접 질문이 있습니다. 이때 어떻게 실패경험 답변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여기 간단한 면접 실패 경험 답변 요령과 예시를 소개합니다. 자신에게 맞게 면접 답변을

yoojc.tistory.com

 

단골 면접 질문 리스트 (무료 pdf 다운로드)

 

단골 면접 질문 리스트 (무료 pdf 다운로드)

어느 면접에서나 자주 나오는 면접 질문 리스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반 회사, 공기업, 공무원, 군무원 면접이든 어딜 가나 한 번씩은 물어보는 공통적인 면접 질문 리스트입니다. 급하게 면

yoojc.tistory.com

 

당신만 모르는 면접에서 떨어지는 이유 7가지

 

당신만 모르는 면접에서 떨어지는 이유 7가지

스펙도 좋고 면접도 잘 봤다고 생각했는데 자꾸 떨어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면접에서 떨어지는 이유를 알지 못합니다. 도저히 이해할 수 없어합니다. 이유가 뭘까요? 스펙도 좋고 면접 답변도

yoojc.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