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접/일반 면접

면접 마지막 한마디 멘트 팁 예시

 

면접 마지막 하고 싶은 말 꼭 물어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면접관이 마지막 할 말 물어보면 어떻게 마지막 멘트 하시겠습니까?  면접 마지막 한마디가 면접 합격 여부에 영향을 줄까요? 어떻게 마지막 멘트 작성해야 면접관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지 알고 싶지 않으세요? 여기 면접 마지막 멘트 작성에 도움 될 정보를 소개합니다. 시작합니다. 집중해서 천천히 봐주세요.

 

 

면접 마지막 한마디 중요할까?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끝인상을 형성하기 때문입니다. 이거 아세요? 면접관은 당신이 답변한 내용보다 느낌이나 인상만 남습니다. 답변 내용을 기억하는 면접관을 별로 없습니다.

당신이 답변할때 느껴지는 인상만 전달될 뿐입니다.그래서 첫인상과 끝인상이 중요합니다. 심리학에서는 초두효과, 최신 효과라고도 합니다. 면접 마지막 멘트는 끝인상을 형성합니다. 아무리 앞에 좋은 말로 답변해도 부정적인 마지막 멘트가 당신에 대한 이미지로 굳어질 수 있습니다. 억울하지 않을까요? 앞에서 열심히 답변했는데 마지막에 남은 인상이 당락에 영향을 미친다면요.

 

그래서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면접 마지막 한마디가 끝인상을 좌우하기 때문에 잘 준비하셔야 합니다. 어떻게 면접 마지막 하고 싶은 말을 준비해야 할까요? 어떻게 면접관에게 마지막까지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을까요? 구체적인 작성 방법 다음 글부터 집중해 주세요. 천천히 보세요. 메모도 하세요. 자신만의 마지막 멘트 작성에 응용하세요. 당신의 마지막 멘트가 면접관 뇌리에 박혀 긍정적으로 당신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 보시죠.

 

 

면접 마지막 멘트 작성 팁 예시

여기서부터 구체적인 마지막 멘트 작성법입니다.  면접 마지막 한마디로 어떻게 마지막까지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지 작성 팁과 예시들 소개합니다.

 

1.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미리 준비하라.

면접 마지막 멘트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 끝에 면접관이 물어볼 경우 미리 준비한 멘트를 하시면 됩니다. 준비 없이 즉흥적으로 할 경우 실수를 하게 되고 마지막까지 실수하고 버벅거리는 당신 모습이 면접관의 뇌리 속에 마지막 인상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당연히 좋은 점수를 얻기 못할 것입니다. 면접 마지막 멘트 미리 준비해 가세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다음 글에서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는 팁을 소개합니다. 

 

2. 마지막 한마디 짧게 준비하라.

짧고 강한 멘트가 더 오래 기억에 남습니다.  주절이 주절이 길게 해봤자 면접관들의 집중력은 떨어집니다. 이미 면접을 오래 봤기 때문에 지쳐있고 지루해합니다. 되도록 짧고 강한 임팩트를 주는 마지막 하고 싶은 말 준비하세요. 

 

3. 첫인상이 끝인상으로 …

연결되게 합니다. 첫인상이 그대로 끝인상으로 연결되게 멘트를 구성하세요. 면접 자기소개 멘트로 강조했던 부분을 면접 마지막 멘트에 쓸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 할 때 비유 문장을 썼다면 그 걸 다시 마지막 멘트에도 사용해서 첫인상을 다시 한번 마지막에 강조하는 방법입니다. 자기소개를 자신의 강점이나 장점 위주로 어필했다면 마지막 멘트도 그걸 가져다 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자신의 첫인상을 자기소개로 한번 강조하게 되고 마지막 멘트에서 다시 한번 강조하면 반복 효과가 있습니다. 면접관 뇌리에 당신의 인상을 각인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제 블로그 이전글에 첫인상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번 보세요.

 

4. 면접 마지막 할 말 OO 한번 더 강조하기

자신의 역량이나 강점, 장점을 마지막 한마디에 한번 더 강조하는 방법입니다. 이 때는 자신의 직무 역량을 한번 더 어필하거나 아니면 인성 역량을 어필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필사기, 강점이나 장점을 한번 더 강조하면서 마지막 하고 싶은 말로 어필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직무 분야와 회사 분위기에 맞게 어떤 점을 마지막 멘트로 어필할지 할지 고민하셔야 합니다.

 

5. 면접 마지막 한마디 무작정 맹목적 멘트 전략

단순한 방법입니다. 면접관이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말 있으세요?”라고 물으면 무작정 간절함을 어필하세요. 걍~ 맹목적으로 부탁하십시오.이 방법도 먹힐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간절한 표현은 열정이 느껴집니다. 당신의 면접 마지막 멘트가 면접관이 보기에 “ 이친구 정말로 우리 회사에 입사하고 싶어 하는 모양이야…”라고 느껴지면 성공한 것입니다. 무작정 간절하게 호소하십시오.

 

● 무작정 맹목적 간절함 멘트 짧은 예시)

(간절하게 큰 목소리로 당당하게…)
“꼭 되고 싶습니다. 꼭 뽑아 주십시오”
“이 회사에 꼭 다니고 싶습니다. 이 회사 아니면 안 됩니다”
“OO직무에서, OO분야에서, OO부서에서 꼭 일하고 싶습니다.”

 

● 좀 길게 마지막 멘트 예시)

 “ 여기 계시는 면접관님과 마주하기 위해 저는 여기까지 왔습니다. 제가 이 일에 적임자라고 생각합니다. 반드시 여기서 일하고 싶습니다. 떨어지더라도 내년에 또 지원하겠습니다.  OO회사 가족이 될 때까지 지원할 생각입니다. 꼭 저를 뽑아 주십시오. 저의 이 간절함을 들어주십시오.”

 

6. 면접 마지막 할 말  각오와 포부

이 방법은 마지막 멘트로 보통 자주 쓰는 멘트입니다. 면접 마지막 한마디 답변으로 자신의 각오나 입사 후 포부를 짧게 말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간절함과 더해서 쓸 수 있습니다. 간절한 멘트를 먼저 하고 다음에 입사 후 포부나 각오를 말하면 됩니다. 

예시 1)
“ 면접관님 저를 꼭 뽑아 주십시오. 제가 우리 회사 가족이 된다면 제가 가진 역량을 바탕으로 우리 회사 역사에 길이 남을 업적을 세우고 싶습니다. 말이 아니라 입사해서 행동으로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  


예시 2)
“우리 OO에 가족이 꼭 되고 싶습니다. 우리 OO에 입사해서 선배님들에게 배우면서 쉬지 않고 발전하고 모습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

 

7.  부족한 점 반성 후 각오 멘트

면접에서 “부족했던 점을 반성하고 앞으로 더 발전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로 마지막 멘트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겸손함이 느껴지고 앞으로 자신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노력해서 발전하겠다는 약속을 하는 마지막 멘트입니다. 

 

예시)

“오늘 면접을 통해 제가 어떤 부분이 부족했는지 배우게 되는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앞으로 면접관님이 지적해 주신 부족한 부분을 더욱 보완해서 발전된 모습을 꼭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8. 기타 면접 마지막 한마디 멘트 예시들

아래 기타 다양한 면접 마지막 하고 싶은 말 멘트를 모아 보았습니다. 그대로 따라 하지 마시고.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활용해 보세요.

 

예시 1) 

“ 저는 지금까지 우리 OO회사에 입사하기 위해 많은 준비와 노력을 해왔습니다.  오늘 면접에서 제가 준비하고 노력한 점을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너무 긴장해서 100% 저의 역량을 다 보여드리지 못한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선을 다했습니다. 후회는 없습니다. 저의 진심이 면접관님들에게 전달되었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예시 2)

“ 꼭 우리 OO회사에 입사하고 싶은 급한  마음에 떨리고 긴장되어서 100% 저의 역량을 보여주지 못해 아쉽습니다. 하지만 꼭 우리 OO회사에 입사해서 말이 아니라 행동으로 저의 역량을 100%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꼭 기회를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예시 3)

“ 면접에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준비한 것에 비해 저를 다 보여드리지 못했습니다. 우리 OO회사에 가족이 되도록 저를 뽑아주신다면 면접관님의 선택이 옳았다는 것을 꼭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면접 존경하는 인물 답변 준비하는 방법

 

면접 존경하는 인물 답변 준비하는 방법

존경하는 인물은 누구입니까? 면접에서 자주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어떻게 답변하실 건가요?정말 존경하는 인물이 있으신가요? 면접 때문에 존경하는 인물 급하게 찾고 있는 중인가요?

yoojc.tistory.com

 

면접 행동 유의사항 이건 알고 가세요.

 

면접 행동 유의사항 이건 알고 가세요.

면접 볼때 팁 소개합니다. 특히 면접 행동 유의사항입니다.  면접은 긴장되는 상황입니다. 사소한 행동 하나 말실수로 당락이 좌우됩니다. 최소한 면접 볼때 주의해야 할 면접 행동 알고 가셔

yoojc.tistory.com

 

면접 자세 기본은 아셔야 불합격 피합니다.

 

면접 자세 기본은 아셔야 불합격 피합니다.

면접이 처음이거나 당장 내일 면접이 있으시면 이 글이라도 보고 가세요. 합격하는 면접 자세 소개합니다. 면접은 떨리고 긴장되는 순간입니다. 찰나의 실수가 합격과 불합격을 가릅니다. 변수

yoojc.tistory.com

 

단골 면접 질문 리스트 (무료 pdf 다운로드)

 

단골 면접 질문 리스트 (무료 pdf 다운로드)

어느 면접에서나 자주 나오는 면접 질문 리스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반 회사, 공기업, 공무원, 군무원 면접이든 어딜 가나 한 번씩은 물어보는 공통적인 면접 질문 리스트입니다. 급하게 면

yoojc.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