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력서

이력서 경력사항 쓰는법 (순서, 예시)

 

이력서 경력사항 순서 쓰는법 소개합니다. 취업 준비가 처음인 경우 이력서 작성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여기 이력서 경력사항 어떻게 쓰는지와 경력사항 쓰는  순서 그리고 다양한 이력서 경력사항 예시 소개합니다. 

 

 

 

■ 이력서 경력사항 쓰는법

이력서 작성이 처음이라면 이렇게 쓰세요. 예시를 통해 설명합니다. 그리고 신입 지원자일 경우와 경력자 이직인 경우 이력서 경력사항 쓰는 법도 소개합니다. 

 

1. 최근 경력사항부터 쓰세요

경력사항은 학력사항과 마찬가지로 최근의 경력부터 작성하세요. 최근 경력사항을 가장 위에서부터 아래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아래 예시를 보시죠.

 

 

▶ 이력서 경력사항 쓰는 순서 예시

최근 근무한 회사부터 맨 위에서 아래로 작성합니다. 아래 예시처럼 작성합니다. 최근에 근무한 회사가 가장 위에 오고 그다음 아래 순으로 작성합니다.

이력서 경력사항 쓰는법 순서
이력서 경력사항 예시

위 예시는 근무기간이 먼저 나오고 직장명(회사명)이 다음에 나오는 이력서 경력사항 예시입니다. 아래 예시처럼 경력사항이 회사명부터 먼저 나오고 이력서 양식도 있습니다.

 

▶ 회사명이 먼저 나오는 이력서 경력사항 양식

 

회사명 --> 재직기간 --> 부서 및 업무내용 --> 퇴직사유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 기타 다양한 이력서 경력사항 양식 예시

 

1) 경력사항 양식 예시 1

 

2) 경력사항 양식 예시 2

 

3) 경력사항 양식 예시 3

 

>>다양한 이력서 양식 사이트 모음 (다운로드)>>

 

 

2.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경력이 있을 경우

다른 경력사항보다 자세히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지원하는 직무와 연관된 경력사항이 있을 경우 이력서 경력사항 담당업무에 하신 업무를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자기소개서 내용에도 관련 업무 경력이 있을 경우 자세히 작성해서 어필하셔야 합니다. 

 

 

3. 신입 이력서 경력사항 쓰는 법

사회 초년생일 경우 관련 경력이 아직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최대한 사회경험, 사회활동, 봉사활동, 알바 경험 위주로 기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경력 이력서 경력사항 쓰는법 (이직 경우)

현재 지원하시는 회사 직무와 관련된 경력사항이  있을 경우 상세히 쓰기 위해 경력사항을 강조하는 이력서 양식을 선택하세요.  특히 이력서 경력사항 담당업무 내용을 상세히 작성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했는지, 담당한 업무가 무엇인지 등 자세히 기술합니다.  신입보다 경력직 이직할 경우 경력사항을 강조하는 이력서 양식이 좋습니다.

 

▶이력서 경력사항 상세히 작성 예시

이력서 경력사항 쓰는법 예시
이력서 경력사항 자세히 작성 예시

 

 

 

▼이력서 양식 사이트 모음 (다운로드)

 

이력서 양식 사이트 모음 (다운로드)

다양한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 소개합니다. 취업을 위한 첫걸음은 이력서 작성부터입니다.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하셔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블로그에 이력서 작성법,

yoojc.tistory.com

 

▼ 이력서 경력사항 없을 때 방법

 

이력서 경력사항 없을 때 방법

이력서 경력사항 없을 때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사회 초년생으로 신입 지원인 경우 또는 개인 사정으로 뒤늦게 사회에 진출할 경우 경력이 아예 없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현재 지원하는 회

yoojc.tistory.com

 

>> 자기소개서 예시 사이트 모음

 

자기소개서 예시 사이트 모음

자기소개서 예시 모음 사이트 소개합니다. 취준생 대부분 자기소개서 작성을 어려워합니다. 평소 글쓰기 자체에 관심이 없었다면 취업을 위해 쓰는 자기소개서 글쓰기가 처음일 것입니다. 그래

yoojc.tistory.com

 

너무 깔끔한 자기소개서 양식 다운로드 (무료 hwp)

 

너무 깔끔한 자기소개서 양식 다운로드 (무료 hwp)

바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밥벌이(취업,직업) 컨설턴트가 면접을 부르는 깔끔한 자기소개서 양식을 추천합니다. 자신과 맞는 양식을 선택하세요. 신입, 경력직, 전문직 지원 분야 자기소개서 양

yoojc.tistory.com

 

표준 이력서 쓰는법 작성 요령

 

표준 이력서 쓰는법 작성 요령

이력서 작성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표준 이력서 기준으로 어떻게 작성하는 요령과 팁, 이력서 작성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설명하는 글입니다. ■ 이력서 작성 방법 (팁) 이력서가 따로 정해진

yoojc.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