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예시 사이트 모음

 

자기소개서 예시 모음 사이트 소개합니다. 취준생 대부분 자기소개서 작성을 어려워합니다. 평소 글쓰기 자체에 관심이 없었다면 취업을 위해 쓰는 자기소개서 글쓰기가 처음일 것입니다. 그래서 다들 자소서 쓰기를 어려워합니다. 여기 자기소개서 예시 사이트 가셔서 자신이 지원하는 분야에 맞는 자기소개서 예시를 참고하시 바랍니다. 

 

 

■ 자기소개서 예시 모음 사이트 소개

아래 다양한 분야 직무와 기업에 참고할 수 있는 자소서 예시들이 있습니다. 유료, 무료 자소서 사이트를 모아 보았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자소서 예시을 참고해서 작성해 보세요. 똑같이 작성하시면 들통 날 수 있습니다. 예시는 참고 정도로 하시고 자신만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시 바랍니다.

 

 

1.  잡코리아 합격자소서

대표 취업사이트 잡코리아 사이트로 가시면 자소서 예시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는 실제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증 절차 거쳐서 수집한 진짜 합격자소서도 있습니다.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아래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 잡코리아 사이트 접속
2. 상단 메뉴 중 "퓨처랩' 클릭
3. 취업전략 -> 합격자소서 
4. 로그인하셔야 전체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합격자소서" 메뉴로 가시면 다양한 지원 분야의 합격자기소개서를 볼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 측에서 합격한 사람들의 자소서만 검증해서 올려 놓았기 때문에 어느정도 퀄리티가 있습니다. 도저히 나는 자기소개서 작성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들은 합격자소서 참고삼아서 자신에게 맞는 방향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자신의 합격자소서 등록도 가능합니다.
- 잡코리아에서 자신의 합격자소서 등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등록하여 당첨되시면 상품권도 준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 보세요.

 

 

2. 인크루트 자기소개서 샘플

인크루트 사이트로 가시면 역시 다양한 자기소개서 샘플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하셔서 상단 메뉴 중 "자료실" >  이력서 자기소개서  > 자기소개서 샘플 가시면 다양한 분야의 자기소개서 샘플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로그인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샘플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3. 자소서봇 (카톡 채널)

카카오톡 채널에 "자소서봇"이 있습니다. 여기서도 다양한 자소서 예시를 볼 수 있습니다.  채팅 검색을 통해 "항목별 합격자기소개서 예시"와 "직무별 합격자소서 예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소개서 작성에 필요한 개별 주제(성장과정, 장단점,지원동기, 입사후 포부 등)에 대해서도 예시를 볼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친구 검색에서 "자소서봇" 검색
  • "자소서봇" 채널 친구 추가하기
  • 자동 채팅으로 분야별 자기소개서 예시 검색하기

 

 

4. 링커리어 사이트

링커리어(LINKareer) 접속하셔서 "자소서 만능 검색" 메뉴로 가시면 다양한 자기소개서 예시를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자기소개서  검색하시면 자신에게 딱 맞는 합격 자소서가 3초만에 나옵니다. 기업명, 직무, 자소서 항목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검색하여 자신에게 맞는 자소서 예시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링커리어 사이트 접속
  • 상단 메뉴 " 자소서 만능 검색기 " 클릭
  • 검색 창에 기업명, 직무, 자소서 항목이나 내용 등 키워드 검색하기

 

검색해서 나오는 자기소개서 예시를 참고 삼아서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작성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시는 예시일 뿐입니다. 나의 자소서가 아니기 때문에 그대로 베끼지 마시고 이런 식으로 작성하는 정도, 방향성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워크넷 - 직무별 자소서 작성 가이드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워크넷 사이트에도 자기소개서 작성 예시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서비스하는 자소서 내용은 직무별 작성 가이드입니다. 

 

자소서 예시 모음 가이드
워크넷 자소서 작성 가이드 예시

 

직무별로 자소서 작성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기업별 자소서 문항도 볼 수 있습니다. 자소서 문항에 대한 구체적인 작성 예시들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직무별 자소서 작성 예시들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 워크넷 직무별 자소서 문항과 가이드 예시

아래 실제 직무별 자소서 작성 가이드 내용입니다. 

 

자소서 예시 모음
자소서 문항 작성 가이드 예시

 

▶ 워크넷 자소서 가이드 예시 보는 방법

 

1. 워크넷 사이트 접속하기
2. 상단 메뉴 중 "취업의 모든 것 " 클릭하기
3. "취업가이드" >>> "직무별 자소서 작성 가이드"  

※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자소서 작성 예시를 볼 수 있습니다. 

 

 

6. 해피캠퍼스 

해피캠퍼스는 유료 사이트 입니다. 여기서도 다양한 분야의 자기소개서 샘플과 예시들, 합격자소서 볼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라 자소서의 퀄리티가 높습니다. 문서 작성자가 직접 합격한 자기소개서를 판매하기 때문에 비교적 품질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검색창에서 직접 원하는 분야의 자기소개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 "문서광장" 으로 가시면 자기소개서 코너에 작성법, 취업, 면접 준비등 다양한 자료가 있습니다.
  • 분야별 자기소개서 구매 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7. 알바천국 자소서 예시

대표 알바 채용 사이트 알바천국에서도 자기소개서 예시를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없이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떻게 자소서 예시 볼 수 있는지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알바천국 사이트 접속하기

2. 알바천국 홈 화면>>상단 메뉴 >>" 알바스토리 " 가기

3. 알바팁 >>서식 다운로드  >> 자기소개서

 - 서식 다운로드에서 자기소개서 보시면 다양한 직무 분야에 맞는 자기소개서 예시가 나옵니다.   

 

 

 

4. 자기소개서 >>미리보기 

- 다양한 직종 분야 자기소개서 예시 미리보기를 통해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로 보시면 아래 이미지 파일처럼 나옵니다. 내용을 보면서 자신에게 맞게 참고 할 수 있습니다. 

 

자소서 예시
자기소개서 예시

 

 

 

▶ 너무 깔끔한 자기소개서 양식 다운로드 (무료 hwp)

 

너무 깔끔한 자기소개서 양식 다운로드 (무료 hwp)

바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밥벌이(취업,직업) 컨설턴트가 면접을 부르는 깔끔한 자기소개서 양식을 추천합니다. 자신과 맞는 양식을 선택하세요. 신입, 경력직, 전문직 지원 분야 자기소개서 양

yoojc.tistory.com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예시 모음 이렇게 쓰세요.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예시 모음 이렇게 쓰세요.

취업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예시 모음 소개합니다. 성장과정은 자소서에 가장 먼저 쓰게 되는 항목입니다. 누구나 어려워합니다. 여기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예시들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성장

yoojc.tistory.com

 

자소서 단점 생각이 많다 쓰지 마세요.

 

자소서 단점 생각이 많다 쓰지 마세요.

성격의 단점 생각이 많다 자소서에 써도 될까요? 여기 자소서 단점 쓰는 방법과 주의사항 그리고 단점으로 생각이 많다 과연 써도 되는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 글만 보셔도 자소서 단점 쓰는

yoojc.tistory.com

 

자기소개서 팁 면접 기회 잡으세요!

 

자기소개서 팁 면접 기회 잡으세요!

자기소개서 작성 팁 소개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서 쓰는 팁입니다. 자기소개서는 자신을 알리는 마케팅과 같습니다. 인사담당자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주어야 합니다. 어떻게 매력 있는 자기

yoojc.tistory.com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쓰는법 팁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쓰는법 팁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잘 쓰는법 무엇일까요? 자기소개서 막상 쓰려고 하면 누구나 막막해집니다. 평소 글쓰기가 익숙치 않고 나에 대해 써본 경험이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취업을 위해서 쓰는

yoojc.tistory.com

 

단골 면접 질문 리스트 (무료 pdf 다운로드)

 

단골 면접 질문 리스트 (무료 pdf 다운로드)

어느 면접에서나 자주 나오는 면접 질문 리스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반 회사, 공기업, 공무원, 군무원 면접이든 어딜 가나 한 번씩은 물어보는 공통적인 면접 질문 리스트입니다. 급하게 면

yoojc.tistory.com

 

끌리는 자기소개서 잘 쓰는 법, 핵심 작성 팁 3가지

 

끌리는 자기소개서 잘 쓰는 법, 핵심 작성 팁 3가지

자기소개서 잘 쓰는 방법과 팁을 알려드립니다. 자기소개서는 무작정 자신의 강점만 나열해서는 안됩니다. 면접을 부르는 자기소개서는 인사담당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yoojc.tistory.com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잘 쓰는법, 자소서 작성법 팁 6가지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잘 쓰는법, 자소서 작성법 팁 6가지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빠지지 않고 나오는 질문이 지원동기입니다. 지원동기는 1분 자기소개와 성격의 장단점 다음으로 자주 묻는 취업 단골 질문입니다. 요즘 같이 취업하기 어려운 시대에

yoojc.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