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예시 모음 이렇게 쓰세요.

 

취업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예시 모음 소개합니다성장과정은 자소서에 가장 먼저 쓰게 되는 항목입니다. 누구나 어려워합니다. 여기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예시들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성장과정 작성법도 소개합니다. 취업 자소서 서류합격 원하시면 집중해서 천천히 보세요.   

 

 

■ 성장과정 두 가지만 알면 서류 패스! 면접 패스! 

자기소개서 잘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대로 따라해 보세요. 막혀 있던 자소서가 술술 써질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쓰는 법 구체적인 작성법과 종류, 예시들까지 소개합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은 두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직무 역량”과 “인성”입니다. 자기소개서에 이 두가지 요소가 드러나야 합니다. 성장과정뿐만 아니라 자소서의 지원동기, 성격의 장단점, 입사 후 포부 항목에도 이 두 가지 요소가 적합하게 들어가야 합니다. 특히 자신이 지원하는 회사와 직무에 맞는 역량과 인성 위주로 연관 지어서 작성하셔야 좋은 점수를 얻습니다.

 

이미 제 블로그에 자소서 쓰는 방법들을 소개한 글들이 많습니다. 당장 면접 연락오는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들 알고 싶지 않으세요? 더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구체적인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예시만 소개합니다. 다음에 소개할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글 천천히 집중해서 보시고 자기 자소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예시 (잘쓴예)

지금부터 자소서 성장과정 구체적인 예시 모음 소개합니다. 경고, 그대로 따라하지 마세요. 참고용으로 보시고 자신만의 차별화된 성장과정 쓰시기 바랍니다. 

 

 

1. 일반형 자소서 성장과정 작성법 예시

가장 일반적인 성장과정입니다. 살아온 성장과정을 순서대로 나열하는 방식입니다. 가장 평범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요즘은 이런 식으로 잘 작성하지 않습니다. 특색이 없어 자신을 어필하기에 약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평범한 성장과정을 원하시면 이런 무던합니다.   

 

▶ 일반형 성장과정 작성 순서

1. 어디 어디서 태어나 자랐습니다.
2. 어디 어디 중학교, 고등학교 학창 시절을 보냈습니다.
3. 특징 있는 학창 시절  있으면 언급하기
4. (대졸자인 경우) 대학 무슨 과를 나왔습니다.
5. 생활신조나 가치관 또는 앞으로 자신의 목표 언급  
6. 앞으로 입사 포부 밝히기 
7. 끝.

 

▶ 일반형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

"저는 바다가 보이는 00마을에  00년도에 1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어릴 적 바닷가 근처를 놀이터 삼아 친구들과  낚시도 하며 보냈습니다.  중학교 고등학교는 모두  oo에서 다녔습니다. 저의 학창 시절은 공부도 하면서 친구들과 어울리는 걸 더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주변에서 사회성이 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고 무리를 이끄는 리더십도 있다는 말을 종종 듣곤 했습니다. 대학은 oo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습니다. 기업을 성장시키고 이끌어 세계 글로벌 기업으로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앞으로 경영지원 팀에서 제 꿈을 이루고 싶습니다. "

 

 

2. 인성 강조형 성장과정 작성 요령과 예시

이 방식은 성장과정 중 가정환경을 중점으로 작성하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인 성장과정 순서 나열은 잠깐 짧게 언급하고 대부분 내용을 집안 가훈, 부모님의 성향, 가정환경, 가정교육 위주로 작성합니다. 이 방식은 특히 인성을 강조하고 싶을 때 쓰면 좋습니다. 집안 가훈이나 어떤 성향의 부모님 아래서 자라게 되었는지 소개하면서 이런 가정환경이 자신의 인성, 성격, 역량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소개합니다. 그리고 이런 역량으로 앞으로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지 포부를 밝히면서 마무리 짓습니다. 

 

▶인성 가치관 성장과정 작성 순서

1. 어디 어디서 자랐습니다. 
2. 저희 집 가훈은 이랬습니다.
3. 제 부모님은 성향은 이랬습니다.
4. 이런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저는 이런 인성, 성격 장점, 역량이 생겼습니다.
5. 앞으로 이런 역량을 바탕으로  회사에 이렇게 저렇게 기여하고 싶습니다.
6. 끝

 

▶ 인성 강조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

"저는 OOOO 년 OO월 OO일에 서울 OO에서 2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께서는 늘 가훈처럼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노력 없이 얻을 수 있는 건 없다”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성실하게 노력하시는 아버지의 삶을 보면서 자랐습니다. 어머니께서는 이해심이 많으셨습니다.  어머니는 바다 같은 이해심으로 자식들을 바르게 가르쳤습니다. 이런 가정환경으로 저는 어떤 일이든 노력하는 성실함과 사람을 함부로 평가하지 않고 이해하려는 마음으로 대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oo회사 oo직무에 “노력 없이 어떤 것도 얻을 수 없다”는 신념으로 주어진 일에 임하고 싶습니다.

 

 

3. 직무 역량 강조형 성장과정 예시

이 방식은 직무 역량 위주로 작성하는 방식입니다. 특히 자신의 장점 중에서 강조하고 싶은 핵심 역량이 있다면 그 역량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성장과정을 작성하는 방식입니다. 직무 역량을 중요하게 여기는 분야에 쓰면 좋습니다. 성장과정을 연대순으로 나열하는 방식이 아니라 직무 역량을 기르게 된 시점으로 바로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아래 어떻게 쓰는지 구체적인 방식을 소개합니다.

 

▶ 직무 역량 중심 성장과정 작성 순서

1. 강조하고 싶은 직무 관련 역량 언급하기
2. 성장과정 중 직무와 관련된 역량 경험 1 쓰기
3. 성장과정 중 직무와 관련된 역량 경험 2 쓰기
4. 성장과정 중 직무와 관련된 역량 경험 3 쓰기
5. 이런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 포부 밝히기
6 끝

 

 

▶ 직무 역량 강조형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

"저는 어릴 적부터 다르게 생각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이런 성향이 아이디어나 창의성으로 이어졌고 저의 역량이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시절 과학창의성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간단하지만 아무도 보지 못한 점을 개선하여 교육청에서 주최한 창의성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고등학교 학창 시절엔 발명부에 소속되어 활동하면서 팀원들과 여러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팀원들과 함께 프로젝트할 때는 협동심과 서로 배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런 학창 시절의 경험이 oo대학교 신소재학과로 이어졌고 고등학교 발명부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학교 공모전에서 팀원들과 함께 많은 수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oo연구소 oo팀에 역량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위 예시는 임으로 작성한 예시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작성하는지 보여주기 위한 예시들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지원하는 회사와 직무 특성에 맞게 자기소개서 성장과정을 작성하셔서 서류전형도 패스하고 면접도 패스하시길 기원합니다. 

 

 

4. 합격 자기소개서 양식 선택하세요.

서류 전형 합격에 자기소개서 양식 선택도 중요합니다. 가독성이 높고 한눈에 들어오는 깔끔한 자소서 양식을 선택하세요. 지원하는 분야에 따라 적합한 양식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신입일 경우, 경력자 지원일 경우, 직무 중심으로 어필하고 싶을 경우에 맞는 자소서 양식을 선택하는 것이 합격에 영향 줄 수 있습니다. 아래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양식들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자소서 양식을 선택하세요.

 

 

 

▼너무 깔끔한 자기소개서 양식 다운로드 (무료 hwp)▼

 

너무 깔끔한 자기소개서 양식 다운로드 (무료 hwp)

바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밥벌이(취업,직업) 컨설턴트가 면접을 부르는 깔끔한 자기소개서 양식을 추천합니다. 자신과 맞는 양식을 선택하세요. 신입, 경력직, 전문직 지원 분야 자기소개서 양

yoojc.tistory.com

   

>> 자기소개서 성격의 장단점 쓰는 법 여기서...

 

자기소개서 성격의 장단점 쓰는 법 여기서...

자소서 성격 장단점 잘 쓰는 법을 소개합니다. 자기소개서 장단점은 자신의 강점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항목입니다. 그만큼 잘 작성해야 합니다. 어떻게 자소서 장단점을 작성할까요? 당신

yoojc.tistory.com

 

>>쉬운 자기소개서 입사후 포부 쓰는 법

 

쉬운 자기소개서 입사후 포부 쓰는 법

자기소개서 입사후 포부 잘 쓰는 법 알고 싶지 않으세요? 대부분 입사후 포부는 자소서 마지막에 씁니다. 자기소개서 끝인상을 남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어떻게 쓰시겠습니까? 자기소개

yoojc.tistory.com

 

자기소개서 팁 면접 기회 잡으세요!

 

자기소개서 팁 면접 기회 잡으세요!

자기소개서 작성 팁 소개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서 쓰는 팁입니다. 자기소개서는 자신을 알리는 마케팅과 같습니다. 인사담당자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주어야 합니다. 어떻게 매력 있는 자기

yoojc.tistory.com

 

자소서 단점 생각이 많다 쓰지 마세요.

 

자소서 단점 생각이 많다 쓰지 마세요.

성격의 단점 생각이 많다 자소서에 써도 될까요? 여기 자소서 단점 쓰는 방법과 주의사항 그리고 단점으로 생각이 많다 과연 써도 되는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 글만 보셔도 자소서 단점 쓰는

yoojc.tistory.com

 

자기소개서 예시 사이트 모음

 

자기소개서 예시 사이트 모음

자기소개서 예시 모음 사이트 소개합니다. 취준생 대부분 자기소개서 작성을 어려워합니다. 평소 글쓰기 자체에 관심이 없었다면 취업을 위해 쓰는 자기소개서 글쓰기가 처음일 것입니다. 그래

yoojc.tistory.com

 

끌리는 자기소개서 잘 쓰는 법, 핵심 작성 팁 3가지

 

끌리는 자기소개서 잘 쓰는 법, 핵심 작성 팁 3가지

자기소개서 잘 쓰는 방법과 팁을 알려드립니다. 자기소개서는 무작정 자신의 강점만 나열해서는 안됩니다. 면접을 부르는 자기소개서는 인사담당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yoojc.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