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부업 투잡

웰빙 비건 창업 아이템 리스트입니다.

비건 창업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비건, 채식주의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웰빙과 비건에 관심이 많습니다. 저 또한 비건 창업 아이템이나 웰빙 사업 아이디어에 관심이 많아서 여기 그동안 제가 생각한 비건 창업 아이템을 공유하려 합니다. 여기 기발한 비건 사업 아이템 얻어가세요.  

 

 

■ 앞으로 비건 창업 아이템이 뜹니다.

여러분, 역사적으로 지금까지  변하지 않는 사람들의 관심사 딱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건강입니다. 웰빙, 비건은 모두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물론 동물 복지와 환경을 위해서 채식을 선택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그런데 누구나 건강이 나빠지거나 큰 병에 걸리게 되면 채식 같은 건강식으로 찾게 됩니다. 아니면 미리 질병을 예방하고자 건강 식단을 선호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처럼 건강과 채식, 비건은 연관성이 높습니다. 저 또한 채소와 과일을 즐겨 먹습니다. 건강상의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사람들은 돈과 건강에 대한 관심과 욕망은 누구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풍족해질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집니다. 건강해야 더 좋은 것들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웰빙이나 건강관련 산업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채식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여 우리나라도 비건, 채식주의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맞는 서비스 산업은 이제 성장 초기 단계입니다. 아직 비건이 마음 놓고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은 게 현실입니다. 

 

굳이 비건이 아닌 일반인도 한번쯤 건강한 음식을 먹고 싶어 합니다. 몸에 좀 더 좋은 걸 먹고자 하는 마음은 누구나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비건을 위한 전용 식당뿐 아니라 일반인을 위한 비건 창업 아이템들도 뜰 것이라 봅니다.

 

혹시 비건 창업에 관심 있으세요? 그렇다면 여기서 좋은 아이디어를 얻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아이템을 더 발전 시켜서 본인만의 차별화되고 독창적인 비건 창업 아이템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1. 대체육 비건 창업 아이템 

식물성 고기로 만든 대체육, 일명 콩고기가 있습니다. 이미 알고 계시는 분도 있을 겁니다. 앞으로 대체육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식품 대기업들도 앞다퉈 대체육 시장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미 관련 콩고기, 밀고기, 식물성 고기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 대체육을 활용해서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많습니다. 채식주의자를 겨냥한 아이템이기도 하고 일반인들을 위해서도 대체육을 창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먹거리를 먹고자 하는 마음은 누구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이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는 가격이 좀 비싸도 내 아이에게 좋은 걸 먹이고 싶어하는게 부모 마음입니다. 콩고기를 어떻게 창업에 활용할 수 있는지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2. 웰빙 비건 길거리 음식 창업 아이템

간식으로 또는 한끼 식사로 길거리 음식을 많이들 사 먹습니다. 닭꼬치도 있고 토스트 있고, 핫도그, 햄버거, 닭강정 등 다양한 길거리 음식이 있습니다. 길거리 음식에 콩고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길거리 음식은 가격이 싸고 맛도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은 별로 크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오히려 위생 상태가 나쁜 곳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건강에 별로 좋지 않다는 걸 알면서도 맛있어서 길거리 음식을 사 먹기도 하고 아이에게 사주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길거리 음식에 콩고기를 활용해서 음식을 만들어 팔면 어떨까?입니다. 닭꼬치나 닭강정에 닭육고기 대신 식물성 고기를 활용해서 콩고기 꼬치, 콩고기 강정을 만들어 파는 것입니다.  핫도그에도 햄대신 식물성 고기로 만든 햄을 넣어서 만들어 판다면 사람들에게 색다른 메뉴가 되고 건강상의 이점도 어필해서 장사를 할 수 있습니다. 대체육의 맛과 질감이 우수해서 육고기와 차이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이게 육고기인지 대체육인지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식물성 고기의 맛과 질감이 우수합니다. 

 

3. 비건 한식 뷔페 창업

우리나라 전통 음식 한식은 이미 채식 위주의 음식이 많습니다. 요즘은 한국의 세계적인 위상이 높아지면서 여행오는 외국인도 많아졌고 한국의 비빔밥이나 채식 위주의 한식을 좋아합니다. 물론 삼겹살과 불고기도 인기입니다. 외국인 여행자들 중에 채식주자들도 꽤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통 음식 한식을 더욱 채식화해서 한국에 여행 오는 외국인을  상대로 비건 한식 뷔페 창업 아이템도 좋습니다. 여행객뿐만 아니라 국내 채식주의자들, 그리고 비건은 아니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몸에 좋은 음식을 먹으려는 일반인들을 상대할 수 있습니다.  이 비건 한식 뷔페 창업에도 식물성 고기를 활용해서 육고기의 맛과 질감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콩고기 요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비건 도시락 전문점 창업 아이템

비건을 위한 채식용 도시락을 판매하는 전문점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원하는 도시락을  선택해서 고기가 들어간 제품과 안 들어간 도시락을 고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특히 샐러드 도시락에 닭가슴살이나 돈까스 대신 콩고기로 만든 돈까스나 닭가슴살 대용으로 샐러드와 함께 도시락으로 판매하면 더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비건 도시락 전문점도 대체육을 적극 활용해서 채식주의자나 건강을 더 생각하는 일반인 등 누구나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게 합니다. 비건 도시락 수요층을 넓히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비건 인구가 많지 않기 때문에 오직 비건만을 위한 시장 규모는 작습니다. 수익성이 크지 않습니다. 대체육을 활용해서 모든 사람들에게 판매할 수 있는 시장성을 확보해야 합니다.

 

 

5. 비건 삼겹살 전문점 창업 

예전에 티비를 보다가 건강상의 이유로 산에 들어가서 사는 자연인이 각종 채소와 야채를 삼겹살 구워 먹듯이 맛있게 구워 드시는 모습을 보고 약간 충격을 받았습니다. 각종 채소를 저렇게 맛있게 구워 먹을 수 있구나 싶었습니다. 

 

각종 버섯, 얇게 썰은 감자, 고구마, 당근, 김치, 마늘, 파 등 우리가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채소로 삼겹살 구워 먹듯이 건강한 소스에 찍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 아이템을 확장해서 비건용 삼겹살 전문점 창업 아이디어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각종 채소, 야채 뿐만아니라 여기에 대체육, 콩고기, 식물성 고기까지 더해서 육고기 없어도 건강한 재료를 삼겹살 구워 먹듯이 구워 먹자라는 콘셉트입니다. 분위기도 일반 삼겹살 고깃집 분위기로 꾸미고 재료만 채소, 야채, 버섯, 식물성 고기로 구성하는 아이템입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서 일반 육고기 삼겹살도 취급하면서 동시에 비건용 삼겹살도 같이 운영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채식주의자와 건강을 생각하는 일반인, 그리고 육고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각자 원하는 고기를 구워 먹을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육고기 좋아하는 사람과 채식을 원하는 사람, 건강을 원하는 사람 모두 만족하며 같이 회식을 하거나 고기를 구어 먹을 수 있는 자리가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하면 회사 회식할 때 채식주의자들이  더 이상 고깃집에서 겉절이만 먹지 않아도 됩니다.  

 

6. 비건 배달 창업 아이템

요즘은 배달 창업이 인기입니다. 코로나 영향 때문이기도 합니다. 배달 창업을 비건 창업과 연동해서 비건 음식을 직접 만들어서 배달로 판매하는 창업 아이템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비건 도시락을 배달로 판매해도 되고 대체육을 활용해서 다양한 비건 요리를 배달 형태로 창업하는 아이템입니다. 콩고기로 제육볶음, 불고기 요리 배달 창업, 육고기 삼겹살 대신 대체육을 삼겹살 형태로 판매하는 창업 아이템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다양한 비건 요리를 배달로 창업하는 아이템입니다.

 

 

▼마진 높은 배달 창업 아이템 7가지 소개

 

마진 높은 배달 창업 아이템 7가지 소개

돈 버는 배달 전문 창업 아이템 소개합니다. 배달 창업은 소규모, 소자본 투자로 창업이 가능합니다. 소규모 매장을 차리고 배달 전문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창업 경험이 처음이면 비교적 투자

yoojc.tistory.com

 

 

1인 무자본 창업 아이템 시작하세요.

 

1인 무자본 창업 아이템 시작하세요.

월급 외 수익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월급만으로 살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1인 무자본 창업, 부업, 투잡을 원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여기 다

yoojc.tistory.com

 

반려동물 창업 아이템 리스트 5가지

 

반려동물 창업 아이템 리스트 5가지

반려동물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창업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요즘 반려동물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관련 산업도 증가 추세입니다.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소자본 창업, 사업 아

yoojc.tistory.com

 

사회복지사 창업 하는 방법 (종류,설립 요건)

 

사회복지사 창업 하는 방법 (종류,설립 요건)

사회복지사 자격증으로 창업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중년 재취업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해서 창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복지사 자격증으로 어떤 창업을 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알

yoojc.tistory.com

 

유료 직업소개소 창업 하는 방법 (인력사무소)

 

유료 직업소개소 창업 하는 방법 (인력사무소)

직업소개소 창업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대부분 인력사무소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직업안정법에 명시된 정식 명칭은 직업소개소입니다. 인력사무소라고 부르든 직업소개소로 부르든 직업을

yoojc.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