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소개소 창업 사회복지사 자격증만 있어도 창업 가능합니다. 유료 직업소개소를 창업하려면 요건을 갖추어야 하는데 다양한 자격요건 중에서 특히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한번 살펴볼까요.
■유료 직업소개소 창업 자격 조건
유료 직업소개소, 흔히 인력사무소라고 부리는 직업소개소를 창업하기 위해서는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대략 아래와 같은 자격 요건을 갖춘 사람만 유료 직업소개소를 창업할 수 있습니다.
- 직업상담사 1, 2급 자격증 소지자
- 직업소개사업소 등에서 상담업무에 2년 이상 종사한 자
- 공인노무사 자격증 소지자
- 조합원 100인 이상 단위 노동조합 등에서 노동조합업무전담자로 2년 이상 근무한 자
- 상시근로자 300인 이상 사업체에서 노무관리전담자로 2년 이상 근무한 자
- 국가 및 지방공무원 2년 이상 근무한 자
- 초·중등교사 근무경력 2년 이상인 자
-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
8가지 창업 자격 조건 중에서 사회복지사는 2급 자격증이든, 1급 자격증이든 상관없이 설립 자격이 주어집니다. 다음 글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사회복지사 유료 직업소개소 창업 자격이 좋은 이유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회복지사 2급이든, 1급이든 자격증만 있으시면 유료 직업소개소(인력사무소)를 창업할 수 있습니다. 경력도 필요 없습니다.
8가지 창업 자격 중에서 사회복지사와 직업상담사 자격증만 빼고 나머지는 그 분야에서 일한 경력이 필요합니다. 아니 일반 사람이 인력사무소 차리려고 노동조합, 공무원이 경력을 쌓을 필요가 있을까요? 공인노무사 되는 건 더 어렵습니다. 그래서 40대 이후 중년 남자분들이 재취업이나 창업을 위해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겁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만 있으면 유료 직업소개소(인력사무소)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 직업소개소 창업 사회복지사로 빨리 하는 법
솔직히 시험에 자신이 있으시면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을 따셔서 유료 직업소개소를 창업하는 방법이 빠를 수 있습니다. 물론 시험에 자신이 있고 1차 필기, 2차 실기 시험을 합격하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4개월 만에 합격했습니다. 저만의 효율적인 공부법이 궁금하시면 저의 블로그 직업상담사 코너로 가셔서 관련 글을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보통 대부분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셔서 직업소개소를 많이 창업하십니다. 왜냐하면 가장 수월하게 자격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부, 중년 재취업, 은퇴 후 재취업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시기 때문입니다. 학력이 고졸인 경우에도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학점만 이수하면 되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저의 글 빠르게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하는 방법을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